-> 원문

l Welcome to the GStreamer Tutorials!

GStreame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소개한다. GStreamer는 멀티 플랫폼, 모듈형, 오픈 소스, 미디어 스트리밍 프레임워크이다.

l 선수과목

튜토리얼 전에, 사용하는 플랫폼에 따른 개발 환경을 설정한다. 개발 환경 설치는 installing GStreamer 페이지에서 설명한다.

-> 윈도우 환경설정

이 튜토리얼은 아직까지는 C언어 버전만 쓰였다. 따라서, C를 알아야 한다. C가 객체 지향 언어는 아니지만 GStreamer 프레임워크는 GObject를 사용하므로 객체지향 개념에 대한 지식이 약간이라도 있으면 좋다. GObject, Glib 라이브러리에 대한 지식은 필수는 아니지만 물론 알면 좋다.

l 소스코드

모든 튜토리얼은 self-contained 프로젝트이며 전체 코드를 공개한다. 코드 snippets은 해석 글과 전체 코드와 함께 제공한다. (makefiles 또는 project files 같은 다른 필요한 파일들도 같이 제공한다.) GStreamer 설치 페이지에서 배포한다.

l GObject, GLib에 대한 간단한 설명

GStreamerGObject(객체 지향적인 코딩을 위해), GLib(공통 알고리즘을 위해) 라이브러리를 기반하여 작성되었다. , 앞으로 위 라이브러리의 함수들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물론 튜토리얼을 진행하는데 이 라이브러리에 대한 깊은 지식은 필요하지 않지만 알면 확실히 좋다.

l 문서

GObject, GLib의 래퍼런스 가이드와 GStreamer 문서를 참조한다.

l 구조

튜토리얼은 여러 파트로 구성된다.

-       Basic tutorials: 아래 튜토리얼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일반적인 주제 설명

-       Playback tutorials: 미디어 재생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

-       Android tutorials: 몇 가지 Android 종속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

-       iOS tutorials: 몇 가지 iOS 종속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

만약 공부한 개념을 어떤 튜토리얼에서 설명했었는지 기억이 안난다면 다음을 참조한다.

-       Table of Concep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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